컨텐츠 바로가기


디자인위버

COMMUNITY


Q. 주문서를 꼭 작성해야 하나요?

A. 예 주문서는 꼭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전화 상담을 해드리고 있지만 정확한 주문서를 올려주셔야 더욱 신속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주문서 다운로드받기

Q. 사업자번호, 통신판매업신고, 카드결제회사, 택배회사등 확정되지 않은 내용은 나중에 수정해 주시나요?

A. 예 미확정된 내용은 나중에 모두 반영해 드리고 있습니다.

Q. 꼭 템플릿과 동일하게 디자인 해야 하나요?

A. 템플릿과 동일한 레이아웃으로 작업을 의뢰하시면 신속한 세팅이 가능합니다. 물론 레이아웃 수정 역시 가능하며 가급적이면 최소 비용으로 처리해 드리고 있으니 부담없이 문의주세요. 템플릿을 캡쳐해서 수정사항을 포토샵으로 작업하신 후 보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Q. 복사형과 기본세팅형 뭐가 다른건가요?

A. 복사형은 템플릿의 디자인만 복사하신후 제공되는 원본파일과 수정설명서로 직접 쇼핑몰을 꾸미시는 방식입니다. 단, 포토샵과 html을 어느정도 하실 수 있으셔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기본세팅형을 구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본세팅형은 말 그대로 디자인위버에서 디자인을 전체 대행해 드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복사형에 비해 다소 비용이 높지만 신속하게 쇼핑몰이 세팅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Q. 복사형 주문할때 주의해야 하는 점이 있다면서요?

A. 복사형은 입금확인후 실시간으로 디자인이 고객님 계정으로 복사가 진행됩니다. 따라서 신규 쇼핑몰을 오픈하실때에는 문제가 없지만 현재 운영중인 쇼핑몰의 경우 디자인이 갑자기 변경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고객센터(이미지로 처리한 경우)의 내용도 바뀌고 게시판 리스트도 기존(게시물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과 다르게 보여질 수 있기 때문에 운영중인 쇼핑몰 리뉴얼은 가급적 풀세팅형으로 주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Q. 복사형으로 신청하면 완벽하게 복사가 되나요?

A. 주문하신 템플릿의 디자인 (이미지배너, 스크립트배너등)은 완벽하게 복사가 됩니다. 단 템플릿 디자인에서 복사가 되지 않는 항목이 있습니다. 템플릿에 등록된 카테고리, 상품, 게시물은 고객님의 계정으로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이 내용이 복사가 된다면 오히려 더 골치가 아프겠죠? ^^

Q. 원본파일과 메뉴얼만 있으면 직접 수정할 수 있을까요?

A. 보내드리는 원본파일과 수정설명서를 통해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포토샵과 html css에 대해 일정 수준의 지식이 있으셔야 하구요 만약 완전 초보이시면 솔직히 조금 어렵습니다. 특히 스마트디자인은 페이지 디자인을 css로 하기 때문에 table 코딩 방식에 익숙한 분들께는 다소 생소할 수도 있습니다.

Q. 상품등록과 상세페이지 작업 해주시나요?

A. 디자인위버에서는 상품등록과 상세페이지 작업은 대행하지 않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유지보수 비용은 얼마인가요?

A. 유지보수는 작업내용과 난이도에 따라 다르게 책정되기 때문에 얼마다 라고 정확하게 공지하기가 어렵습니다. 다만 디자인위버에서는 최소한의 유지보수 비용을 책정해 놓고 있으므로 크게 부담이 되시지는 않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메인페이지의 롤링 이미지배너 수정은 보통 1만원선 카테고리 수정등은 5천원선에서 비용이 청구됩니다.

Q. 세팅기간 알려주세요

A. 20만원대의 심플형 템플릿은 입금 후 자료를 보내주시면 대부분 익일 세팅이 완료됩니다. 종합쇼핑몰 스타일의 템플릿은 3일 정도면 완료가 되는 편입니다. 물론 고객님께서 자료를 잘 정리하셔서 보내주시는 것을 전제조건으로 합니다.

Q. 디자인위버에서 주문을 하나요?

A. 아닙니다. 주문은 반드시 카페24 디자인센터 (d.cafe24.com) 에서 해주셔야 디자인복사 과정이 이루어집니다. 템플릿을 선택하시고 단순복사 or 풀세팅 체크하신 후 바로신청을 클릭하시고 해당내용 기재하신 후 디자인위버 계좌로 결제를 해주시면 주문이 완료됩니다.

Q. 제작비용은 선입금인가요?

A. 제작비용 100만원 미만은 모두 선입금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100만원 초과시 선입금 60% 제작완료후 잔금 입금해 주시면 됩니다.

Q. 리뉴얼 하려면 상점 운영을 중단해야 하나요?

A. 아닙니다. 요즘은 디자인을 주문하시면 별도의 작업계정이 생성되어서 작업계정에서 디자인 작업을 완료한 후에 디자인을 복사합니다. 따라서 상점운영을 중단하실 필요가 없으며 작업 진행 과정도 수시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구매후기 남겨드릴께요

A. 감사합니다. 카페24 디자인센터 접속 > 로그인 > 마이페이지 에서 구매후기를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남겨주시는 후기가 디자인위버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